수익형 웹페이지 모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수익형 웹페이지 모델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광고수익을 위해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방법에는 블로그가 일반적입니다. 블로그는 진입장벽이 낮고 누구나 글쓰기만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 글쓰기 즉 흔히 말하는 1일 1포스팅을 꾸준히해 글을 발행해야만 합니다. 꾸준히 글을 쓰지 않으면 수익은 조금씩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게 현실 입니다.
따라서 자동화 수익을 위해서 최소한의 관리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웹페이지를 개설하여 수익구조를 만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아이디어만 좋다면 원페이지 웹페이지를 개발해서 간단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광고수익을 얻는 구조를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if파일을 자동으로 만드는 웹페이지를 예로 들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는 약간의 웹개발 능력이 요구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간단한 웹프로그램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플랫폼이 상당히 많아 자신이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구현만 가능하다면 코딩없이 개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웹사이트의 제작은 무료 웹호스팅 보다는 유료 웹호스팅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 합니다. 자세한 이유는 아래 링크를 따라가 주세요.
유료 웹호스팅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유료 웹호스팅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요즘 무료 웹호스팅 서비를 제공해주는 업체가 많습니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돈을 내고 쓰는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왜 무료보다 유료
developer-depot.tistory.com
또는 간단한 웹게임 형태를 제공하는 형태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그런 예를 잘보여주는 사이트 입니다.
위 사이트처럼 파일 포맷을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를 보여주어 수익을 올리는 웹페이지 형태는 대표적인 자동화 수익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좀 더 발전된 기능을 넣어 트래픽이 어느정도 된다면 유료결제 서비스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외국에는 위와 같은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페이지가 상당히 많습니다. 위와 같은 수익구조는 블로그처럼 매일 글을 쓰지 않아도 유입만 보장된다면 많은 수익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꼭 위와 같은 형태가 아니라도 어떤 웹페이지 서비스 형태는 직장상사나 평소 싫은 사람들에게 욕을 하는 웹사이트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웹서비스 아이디어는 생각하는 것 보다 다양합니다.
하지만 역시 웹페이지 서비스의 경우에는 유입량을 모으는 문제도 있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것이 생각처럼 쉽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원페이지 웹사이트의 경우에는 콘텐츠 부족으로 승인을 받기가 힘들다는 분석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시도할만한 가치가 없다고 판단하지 않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는 학습중이라 분명 길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유입과 애드센스 두마리 토끼만 잡는다면 반드시 괜찮은 자동화 수익 모델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