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함수 정리 입니다.
엑셀함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기본인 SUM함수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엑셀 SUM 함수는 의미 그대로 더하기 입니다.
Summatin의 약자 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엑셀을 켜주세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타이핑 합니다.
그 옆의 칸에 '=sum'이라고 쳐주세요..
그러면 위 그림처럼 자동으로 엑셀이 합계 함수를 선택해 줍니다. 이후 괄호를() 넣어줍니다.
커서가 아래처럼 괄호 ( ) 중간에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처럼 더할 값들이 있는 칸에 드래그 해 줍니다.
이후 엔터를 쳐주면 됩니다.
아래그림처럼 결과가 나옵니다. 결과 값은 10이네요..
1+2+3+4 = 10
값이 띄엄 띄엄 적혀 있어도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는 더하는 값의 셀을 CTRL키를 눌러 각각 더할 셀들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결과 입니다.
1+2+3+4 = 10
만약 중간에 더하는 값이 숫자가 아닌경우에는 문자를 제외한 숫자만 더하여 결과를 도출합니다.
1+4=5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VBA 설정 및 프로그램 (0) | 2021.05.26 |
---|---|
엑셀 함수 정리 COUNTIF (7) | 2021.05.17 |
엑셀 함수 정리 SUMIF 함수 (0) | 2021.05.17 |
엑셀 상대참조 절대참조 혼합참조 (1) | 2021.05.15 |
엑셀 함수 정리 if문 사용법 (4) | 2021.05.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