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포스팅에 이어 프로젝트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게임은 타워디펜스 게임을 만들기로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번 포스팅 'Libgdx 설치 방법'에 이어집니다.
먼저 Libgdx 설치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까지 모두 설치되었다 가정합니다.
우선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 드렸던것 처럼 Libgdx 프로젝트 생성기를 실행 합니다.
커맨드 명령 창에서 gdx-setup.jar 파일이 설치된 파일로 위치한 후 하기의 명령을 입력 합니다.
Libgdx 생성기에 하기와 같이 입력 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꼭 같이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경로와 프로젝트명은 원하는대로 만들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Sub Projects의 Android는 반드시 체크 해주세요.
앞으로의 포스팅은 Android 기반으로 개발을 할 예정입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Generate를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이제 생성된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하여 로드해 보겠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
File -> Open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 같이 Open File or Project 창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한 경로로 이동 후 OK를 눌러 줍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New Window를 클릭합니다.
우선 아래 그림처럼 새로운 창에서 프로젝트 생성되며 왼쪽의 프로젝트 창에서 Core -> java ->com.mygdx.game -> TowerDefense파일을 클릭합니다.
이 파일이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부분 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오른쪽에 코드를 확인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업데이트 관련 내용이 뜬다면 업데이트를 시켜 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Update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SDK Manager를 클릭하여 업데이트 상태를 확인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Android SDK를 클릭하여 Android Platforms의 설치된 상태를 확인합니다.
우선 최신 API Level이 설치되도록 합니다.(물론 테스트 할 스마트폰 기종에 적합하게 설정합니다.)
설정을 적용할 플랫폼에 체크를 한후 Apply를 클릭하면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완료되면 OK를 누른 후 종료 합니다.
SDK Tools도 역시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진행 합니다.
우선 프로젝트를 만들고 처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 한다면 경우에따라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웬만한 경우를 제외하고서 모두 업데이트 하는것으로 합니다.
오늘은 이만 마무리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스마트폰에 디버깅하는 방법을 정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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