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ibgdx 게임 라이브러리 설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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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게임 프로그래밍(Libgdx)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ibgdx 게임 라이브러리 설치방법

by 124578 2020. 9. 22.

안녕하세요. 게임 프로그래밍 개발과정을 기록하기위해 포스팅합니다.

개발환경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ibgdx 게임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개발을 하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자바기반으로 개발이 이루어 집니다.

 

Libgdx는 게임개발용 멀티 플랫폼 라이브러리인데 국내 보다는 해외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인듯 합니다.

 

먼저 Libgdx 라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여 Libgdx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우선 상단의 DownLoad탭을 클릭하여 아래의 그림과 같이 뜨면 Libgdx 라이브러리를 다운 받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DownLoad Setup App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실행 합니다.

 

 

 

아래와 같은 파일 (gdx-setup.jar)하나가 다운로드 됩니다. 

일단 다운로드 된 파일을 받아 둡니다.

 

상단의 Documentation 파일을 클릭하한 후 Setting up을 클릭합니다.

 

 

Setting Up intellij IDEA/ Andrioid Studio대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1. 먼저 명시 된 대로 JAVA8.0 이상과 JDK를 설치합니다.

 2. IntellijIdea 커뮤니티 버전을 설치 합니다.

 3. Android sdk를 설치합니다.

 4. RovoVM과 Multi OS Engine는 필자의 경우 설치 하지 않았습니다.

 

프로젝트 생성방법

 

Libgdx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프로그램하기위해서 우선 위에서 받아 둔 gdx-setup.jar 파일을 이용합니다.

 

1. 커맨드 명령창을 실행합니다.

2. 실행후 위에서 gdx-setup.jar 파일위치로 이동 시켜 줍니다.

(필자의 경우는 C드라이브 바로 아래에 위치 시켰습니다.)

3.커맨드 명령창에 하기와 같이 실행 시켜 줍니다.

(Java가 설치되어 있어야 실행 되는것에 유의 합니다.)

 

 - gdx-setup.jar 파일이 설치된 곳으로 이동한 후  

 - java -jar gdx-setup.jar 를 타이핑 한후 엔터를 누릅니다.

 

 

이후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아래의 창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Libgdx를 기반으로 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가 자동으로 생성 됩니다.

 

 

- 설명 -

  • Name
    프로젝트 이름
  • Package
    Java package for your application, usually a domain you own
  • Game class
    메인 게임 클래스 이름
  • Destination
    프로젝트 파일 경로
  • Android SDK
    안드로이드 SDK 파일위치(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시 지정했던 SDK를 지정합니다.)

필자의 경우 Package를 제외하고 적절하게 설정했습니다.

Sub Projects의 경우는 Libgdx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목적에 맞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Extension은 게임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엔진을 체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Libgdx에서 설명해놓은 부분을 캡쳐하겠습니다.

 

Extensions

Select the extensions you want included in your project. The LibGDX maintained extensions area shown on the main page, they include:

  • Bullet: 3D Collision Detection and Rigid Body Dynamics Library.
  • FreeType Scallable font. Great to manipulate font size dynamically. However be aware that it does not work with HTML target if you cross compile for that target.
  • Tools Set of tools including: particle editor (2d/3d), bitmap font and image texture packers.
  • Controller Library to handle controllers (e.g.:XBox 360 controller).
  • Box2d: Box2D is a 2D physics library.
  • Box2dlights: 2D lighting framework that uses box2d for raycasting and OpenGL ES 2.0 for rendering.
  • Ashley:A tiny entity framework.
  • Ai: An artificial intelligence framework.

모든 설정이 끝나면 Generate를 클릭하면 프로젝트가 설정한 결로에 생성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이후에 적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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